화요일, 12월 30, 2014

일본여행기 3 - 후쿠오카 - 일본여행과 구글...

일본여행을 하면서 제가 주로 의지했던 건 구글이었습니다. 구글맵이 커버치는 범위가 전 세계니까요. (물론, 이렇게 된 주된 이유가 부족한 준비에도 있기는 합니다. 준비도 제대로 했다면, 굳이 구글신에 의지하지는 않겠죠.)

구글맵을 동원해서 후쿠오카를 돌아다니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. 버스노선은 제대로 잡아 주거든요. 그리고 제가 머물렀던 숙소(Sunline Fukuoka Hakataekimae)가 좀 마이너한 면이 있어서, 다른 지도나 가이드북에서는 안나오는 것도 구글에서는 잡히기도 합니다.

그런데, 나가사키/구마모토에서는 좀... 버스를 주로 해서 이동경로를 잡으면, 무조건 트램 우선으로 잡더군요. (나가사키/구마모토는 트램이 주로 잡히더군요. 아무리 옵션을 버스에 두고 설정해도 말입니다.)

실례를 올려보죠.

나가사키역-츠루챤 가는 방법, 구글맵에서


요렇게 잡힌단 말입니다. 산큐패스를 들고 간 저로서는 간과하기 어렵죠. 나가사키/구마모토 트램은 산큐패스로는 먹히질 않으니까요. 이렇게 되면, 트램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사용권을 별도구매해야하니까요.

대중교통수단 검색이 참 아쉽습니다만, 그래도 어지간한 데는 다 나오는 건 분명히 장점입니다. 구글맵은 그 점만 수정되면 아주 좋을텐데 말입니다. (한국에서야 다음맵만 있어도 어지간한 데는 다 돌아다닐 수 있지만, 이건 또 원거리 이동은 골때려서...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